블랙리스트 시즌 7-17화의 한 줄 내용
레슬러와 그의 형은 리즈의 도움을 받아 25년 전 사건을 잊고 새롭게 살아갈 수 있게 된다.
블랙리스트 시즌7-18 (NO.150 로이 케인) 줄거리 시작
카타리나에게 납치당해 갇혀 있는 이맘
뎀베의 고해 성직자로서 모든 비밀을 알고 있지만 어떤 말에도 털어놓지 않는 그에게 화가 난 카타리나는 이맘 대신 뎀베를 흔들 생각을 가진다.
한편, 쓰러졌던 레드는 의사에게 진찰을 받고, 정밀진단이 필요하다는 말을 듣는다.
그 말을 거부한 레드는 곧바로 전담팀에게 찾아가 이맘이 극단주의자들에게 납치된 게 아니라 다른 이에게 납치당했음을 밝히며,
납치 현장에서 복역 중인 수감자의 DNA가 나왔음을 알린다.
그 상황에 의문을 가진 전담팀은 알아보기로 결정하고, 레슬러와 리즈는 DNA가 나온 수감자를 찾아가기로 한다.
그리고 레드는 해당 교도소의 6개월치 수감인원 목록에 대해 조사를 요청한다.
교도소에 도착한 리즈와 레슬러는 교도소장과 대화 후, 해당 수감자(루엘)와 만나 대화를 시작한다.
누군가 일부러 모함하기 위해 그의 DNA를 현장에 둔 것 아닌가 의심하며 적대적 관계에 있는 인물들에 대해 말하라고 하지만
루엘은 자신의 대리인에게 먼저 연락하라며 레슬러의 수첩에 무언가를 적어 건넨다
그리고 밖에서 이들의 대화 내용을 지켜보는 교도소장
무의미한 대화를 끝내고 돌아가는 길. 루엘이 건넨 쪽지를 보자 '얘기하고 싶어요 여기서 말고'라고 적혀있다.
그날 저녁
어떤 사건의 주요 증인을 처리하고 싶다는 의뢰를 받는 교도소장
한편, 레드는 리즈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물려주려 하고, 이를 위해 나빠진 변호사와의 관계를 개선하려 한다.
다음날
급하게 교도소장을 찾아간 그의 오른팔 직원 마틴
보안카메라를 통해, 루엘이 FBI에 건넨 쪽지의 내용을 파악해 보고하고, 이들은 루엘을 없애기로 결정한다.
그리고 변호사 마빈을 찾아 장난감 가게에 간 레드.
자신이 수감되어있는 동안 방치한 레드에게 화가 난 마빈은 그의 말을 들어주지 않는다.
또한 자신의 변호사 면허가 취소되었다며, 만약 이걸 해결해 준다면 레드의 문제에 대해 협조하겠다고 한다.
교도소에서는 마틴의 사주를 받은 재소자가 루엘을 공격하고, 그를 찾아왔던 리즈와 레슬러는 교도소장을 의심하기 시작한다.
마빈의 변호사 면허를 살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레드.
이때, 함께 있던 뎀베에게 전화가 오고, 이맘을 살리고 싶다면 지정된 장소로 혼자 나오라는 말을 듣는다.
공격당한 루엘은 사망하고, 리즈와 레슬러는 그와 관련된 수감자들을 심문하지만 원하는 정보를 얻지 못하고 돌아선다.
돌아가는 길, 리즈는 레드가 자신에게 모든 걸 넘기려 한다는 말을 꺼내고, 레슬러는 레드의 건강이 좋지 않아 후계자를 정하는 것 같다고 추측한다.
한편 뎀베는 이맘을 구하기 위해 의문의 차량을 타고 간다.
레드로 인해 변호사 면허를 되찾을 수도 있게 된 마빈은 약속대로 교도소에 대한 정보를 주기 시작한다.
정확히는 모르지만, 교도소장의 신임을 받는 수감자들이 특별대우를 받으며 종종 독방에 가둬진다고 말하고,
빈센트 마틴이라는 소장의 오른팔을 조사해야 한다고 한다.
마빈의 정보로 교도소장이 수감자들을 독방에 가둠으로써 알리바이를 만들고 범죄를 시킨다는 걸 파악한 전담팀은
먼저 마빈의 조언대로 마틴을 미행하기 시작한다.
미행 중 마틴의 차량이 들어간 건물 안을 엿보던 리즈는 그 안에서 재소자들이 밖에 나와 중무장하는 걸 확인하고 지원을 요청한다.
조용히 그들을 지켜보던 리즈와 박요원은 이들이 목표로 하는 건물에 정부용 차량이 있음을 파악하고 경호팀이 그 안에 있음을 눈치챈다.
이를 들은 아람은 조사를 시작하고 건물 안에 중요 증인이 보호받고 있음을 알려준다.
재소자들은 거침없이 증인을 향해 공격해 나가고. 리즈와 박요원은 가까스로 증인을 보호하는 데 성공한다.
그리고 뎀베는 이맘을 납치한 카타리나와 마주한다.
도망치지 못하고 체포당한 재소자를 취조하는 리즈.
그러나 재소자는 입을 열지 않는다.
한편, 교도소장은 마틴을 통해 일이 어그러졌음을 알게 되고, 관련 증거를 없애기 위해 은신처에 있는 다른 재소자들을 모두 죽인다.
집에 돌아온 그를 맞이하는 레드
레드는 교도소장을 통해, 이맘을 납치한 자가 카타리나임을 알게 되고 2주 전 만났었다는 장소로 향한다.
납치된 이맘과 만난 뎀베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혼란스러워하고, 결국 이맘을 살리기 위해 레드의 비밀을 말하려 한다.
이때, 밖에서 차량 소리가 들리고, 카타리나는 서둘러 자리를 떠난다.
시간을 벌기 위해 이맘에게 총을 겨누는 남자를 가볍게 처리한 레드는 뎀베가 사실을 말하지 않았으리라 강한 확신을 가진다.
하지만 뎀베는 자신이 말하지 않았지만, 말할 생각이었다고 고백한다.
FBI가 교도소장의 시체와 함께 발견한 장부 안에는 그간의 사업현황이 적혀있었다.
하지만, 장부를 검토하니 이맘을 납치한 자의 이름이 제외되어있다.
두 번째로 자신을 배신하려 한 뎀베에게 분노한 레드.
이맘은 뎀베가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고 말하지만 레드는 언제나 선택의 여지는 있다고 맞받아친다,
그러자 자신의 상황에 빗대어 선택의 여지가 없을 수도 있다고 말해주는 이맘.
변호사 자격을 받은 마빈은 레드에게 감사인사를 하고, 레드는 자신의 유언장을 검토해줄 것을 부탁한다.
리즈가 지금은 보지 못하고 있지만 갈길은 정해져 있다고 말하는 레드에게 리즈가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 같다고 말하는 마빈.
레드는 그 말에 조금 놀라지만, 결국은 때로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인정한다
한편, 카타리나와 만난 리즈.
카타리나는 그녀에게 더 많은 선택을 해야 되고 그건 리즈에게 달렸다고 말해준다.
'보는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드라마 더 폴리티션 시즌2-2화 (스포 있음) (0) | 2020.07.02 |
---|---|
넷플릭스 드라마 더 폴리티션 시즌2-1화 (스포 있음) (0) | 2020.06.30 |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리스트 시즌7-17화 (스포 있음) (0) | 2020.06.14 |
넷플릭스 드라마 어둠 속으로 시즌1-6화 (스포 있음) (0) | 2020.06.11 |
넷플릭스 드라마 어둠 속으로 시즌1-5화 (스포 있음) (0) | 2020.06.08 |